라이브•이벤트

{ 2022.9.24~25 } 러브라이브! 스쿠페스 감사제 2022 후기

히로운 (ヒロウン) 2022. 9. 27. 13:22


9월 24일 ~ 25일자

러브라이브! 스쿠페스 감사제 2022 를
현장에서 참여하였다



이번 감사제 회장은 아키하바라 베르사유

비오는 날씨인데도 사람이 북적북적 했다


건물 기둥에는 러브라이브 시리즈 캐릭터들이
장식되어 있었다


스쿠페스 카드로 만들어진 4머장 일러스트...!


전에도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감사제는
개방형 스테이지라서 그런지 좌석 뒤에서
타치미(서서 보기)가 가능했다

첫 나마뮤즈 ( 파일 , 츤 , 릿삐) 를 여기서 처음 영접 할줄은 ㄷㄷ


에미츤이 스테이지에서 아메야메를 하더니
비가 멈췄다? !!! ㅋㅋㅋㅋ


뮤즈 스테이지가 끝나고 아쿠아 스테이지가 시작했다

뭔가 1시간전부터 대기하면 이것보다 더 앞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사진엔 안보이지만 옆쪽에 부시로드 대표인
키다니 타카아키가 회장에 방문했다

그 사람이 올정도면 이 다음날인 25일에 엄청 큰 소식이라도 발표하지 않나 예상을 하기 시작했다...


근데 키다니가 오니까 천둥이 치는건 이 무슨...


1일차 스테이지가 끝나고 서둘러 스탬프 릴리를 했다
스탬프 릴리... 2020년에 반도리 땜에 한번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엄청 오랜만이였다


가서 이것저것 받아온..


2일차에는 올 생각이 없지만 1일차가 워낙 혜자 스러워서
와버렸다


2일차 스테이지는 니지동 스테이지와 리에라 스테이지가 있었다

리에라 스테이지는 니지동 스테이지가 끝나자마자 1시간 전부터 대기를 해서 타치미석 최전열에서 볼 수 있었다
망원경을 사용하니 너무 잘 보였던... 한 4시간 넘게 서있어서 발바닥에 불이 날 것 같았지만
무료라 그럴 가치는 있었던 것 같다 ㅋㅋㅋㅋ



리에라 스테이지가 끝나고 밥막으러 자리를 떠났다가
다시 오니 스쿠페스 감사제 2022 폐회식이 17시부터 시작했다 이때는 사람이 진짜 평소보다 훨신 많았다

아마 중대발표 때문에 다들 모인듯

그래서 그 중대발표의 내용은 무려



스쿠페스 2 미라클 라이브의 제작 결정
소식이였다 !!!!!

설마설마 했는데 진짜 신겜이 나올줄이야...

게다가 이번 신작은 스쿠스타를 망친 크랩 게임즈 제작이
아니라는게 판명 났다!

부시로드 키다니가 와있는 이유가 있었단 것...

뮤즈 아쿠아 니지동은 물론 리에라의 곡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4교 통합 게임 ㄷㄷ

이게 올스타즈지 ㅋㅋㅋ

https://youtu.be/sRS9kgvnf98

티저 pv 영상

정말 pv가 공개되는 순간
회장의 열기는 장난 아니였고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해서 너무 기뻤다


25일 당일 18시부터 아키바 UDX에서도 이 광고를
볼 수 있었다

스테이지가 끝나고 후다달 달려가 촬영함

이번 감사제는 첫 직관이라는 의미도 크고
무엇보다 오랜만에 이렇게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아키하바라를 볼 수 있어서 그리웠고 재밌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음달에는 무비자도 풀릴 예정이니 한국에서 여행오는 지인들과도 일본에서 자주 만나서 놀고 싶다